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 픽사의 걸작 에니메이션

by oppingut 2024. 7. 18.

 

픽사의 걸작에이메이션 인크레더블

픽사의 에니메이션 중에 수많은 명작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인크레더블을 꼽는다. 

​영화 '인크레더블'은 2004년에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로, 슈퍼히어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는 특히 감동적인 가족이야기와 풍부한 캐릭터들로 많은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각본과 연출, 애니메이션 기술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수준을 자랑하는 이 작품은 

휴머니즘과 액션의 조화를 보여주며, 많은 팬들을 보유하게 된다.

이 영화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가족들이 보편적인 가족 문제와 마주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의 주요 캐릭터들은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어 관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특히, 엄마인 엘라스티걸의 유연한 몸과 초능력은 재미있고 화려한 액션 장면을 만들어 낸다.
또한, 가족 구성원들 간의 협력을 통한 액션씩은 흥미로움을 더해주게 된다.
뛰어난 그래픽과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어 시각적으로도 매우 뛰어날 뿐만 아니라
배경음악과 사운드 효과도 영화의 분위기와 장면에 잘 어울려 관객들을 몰입시키기 충분하다.
​이 영화는 슈퍼히어로물의 전통적인 요소를 재해석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소개하고 있다.
가족과 우정, 자아 발견 등 인간적인 가치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인크레이더블 줄거리

세계의 평화를 지키고 있었던 슈퍼 히어로들은 어떤 사건에 계기가 되어 그 역할에 대한 비난이 강해지자, 
정부의 결정으로 인해 은퇴하여 정체를 숨긴 채 생활을 하고 있었다.
Mr. 인크레더블, 밥 파도 슈퍼 영웅들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정체를 숨긴 채 보험 회사에 근무하면서 
고객보다 회사의 이익을 고집하는 신경질적인 사장으로 인해 날마다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수수께끼의 여성 미라지로부터 쪽지가 도착된다. 
그 쪽지에는"Mr.인크레더블, 당신의 슈퍼 히어로로서의 힘이 필요합니다"라고 쓰여있었다. 
호기심이 생긴 밥은, 가족에게 비밀로 한채 슈퍼 히어로 활동을 재개한다. 
그녀의 의뢰는 높은 지능을 가진 고성능 전투로봇, 옴니로이드를 포획해 달라고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 뒤에는 뜻밖의 인물에 의한 무서운 음모가 숨겨져 있었다. 
그것을 모르는 밥은, 스포츠카에 좋은 몸까지 만들면서 다시 히어로 활동을 하는 것에 설레어하며 

미션 수행을 위해 출장이라고 속이며 집을 나서게 된다.
한편, 헬렌은 방 청소를 하다가 꿰며진 슈트를 보며 수상하다고 생각하고, 슈퍼히어로 옷을 만드는 에드나를 찾아간다. 
헬렌은 에드나에게 밥이 해고되었다는 사실을 듣게 되고 임무를 맡아 활동 중임을 알게 된다.
또한 특수제작된 가족의 슈트를 받게 된다.

임무를 수행하던 밥은 옴니로이드 로봇과 싸우게 되고, 신드롬의 정체를 알게 된다. 
신드롬이 만든 프로토타입 로봇이 밥의 가족과 프로존을 제외한 모든 슈퍼히어로를 

없앴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놈들에게 잡히고 만다. 
헬렌은 밥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으로 제트기를 타고 출발한다. 그러나  이 사실을 안 아이들은 몰래 따라오게 된다.
한편 밥은 신드롬에게 심문과 전기고문을 받다가 헬렌의 비행기로 통신하고 있는 소리를 듣는다. 
신드롬은 헬렌에게 미사일을 발사한다. 미사일에 격추된 그들은 간신히 살아남고,

초능력을 이용해 놈들의 기지 근처의 동굴로 간다.
헬렌은 아이들을 놔두고 기지에 잠입한다. 밥은 가족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자신을 풀어준 미라지의 목을 조르며 화를 낸다. 
그러나 가족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일게 되고 마침 그때 만난 헬렌과 함께 아이들을 구하러 간다. 
아이들은 적들의 경보망에 걸려서 공격받게 되지만 초능력을 써서 빠져나가고, 밥과 헬렌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가족들은 다시 신드롬에게 잡히게 되고, 신드롬이 보낸 로봇들은 도시를 파괴하고 있었다. 

도시를 파괴하는 로봇을 물리치고 영웅이 되는 시나리오가 신드롬의 목적. 


잡혀있던 가족들은 서로의 힘을 합쳐 그곳을 탈출하고 도시를 파괴하는 로봇을 막으러 간다.  
마침 나타난 히어로 친구 프로존과 힘을 합쳐 로봇을 물리치게 된다. 

불리해진 신드롬이 그들의 아기 잭잭을 납치해 보지만 
잭잭의 초력으로 신드롬을 해치우고 그들은 다시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게 된다.

슈퍼히어로 가족영화 

인크레더블은 슈퍼 히어로물이지만 그 속에 가족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슈퍼히어로 이기 전에 모두가 가족구성원으로서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갈 수 있는가를
계속 고민하고 성장해 가는 스토리가 재미있고 공감대를 형성해 줍니다. 

 

가족이지만 상당히 다른 성격과 가치관을보여주는 인크레더블 가족.
보수적인 성향의 일라스틱 걸 ,조금은 개방적이지만 사명감이 너무 강한 미스터 인크레더블
자식들 역시 능력만큼이나 뚜렷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각자의 단점도 명확해 가족이 함께일 때 능력의 시너지가 상승된다.
​그리고각자의 능력 또한 매력있게 그려져 보는 즐거움을 준다.

워낙 재미있는 작품이어서 후속 편이 금방 나올 줄 알았는데 14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려서 나오게 됐다.

하지만 기다림이 무색해질 정도로 전편과 연결되는 다양한 능력활용을 통쾌하게 보여줘서

속편도 잘 만든 수작이라고 평가받고 있다.